♣ 미국 LA 시내에 있는 흑염소 영양탕 집 -요리 비결 소개 한국에 흑염소 염소탕 이 건강식단이 대체 음식으로 바뀌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최고 건강 식품하면 개고기, 이른다 보신탕이라는 건강식품이 빈부노초 연령을 불문하고 모두가 찾고 맛있게 보양식을 해왔다.
하지만, 근간 '개' 라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이 애견으로 각광을 받고 특히 서양이나 유럽에서는 개고기를 전혀 먹지 않기 때문에 선진국에 진입한 한국도 건강식품을 대체 보양식으로 흑염소고기로 대 이동을 하게 됐다.
하긴 한국을 제외한 유럽이나 미국 등 주요 도시에 가보면 한국에 보신탕이라는 개고기 보양식이 아닌 흑염속 고기가 흔히 말하는 성인들 보양식으로 그 인기가 대단하다.
이에 따라서 염소 고기 가격이 크게 치솟고 있다. 그 이유라면 염소탕이 보신탕 대신 유력한 대체 음식으로 급격히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보신탕이라는 보양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들에 의하면 염소탕은 맛과 조리법이 보신탕과 비슷한 것으로 나타 났다.
사단법인 동물복지연구소 어웨어가 지난해 10∼11월 전국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4%가 지난 1년간 개고기를 먹은 적이 없다고, 89%는 앞으로 먹을 의향이 없다고 답했다.
하지만, 보신탕 애식가들은 흑염소탕이 아무리 보양식 대체 음식 으로 떠 오르고 있지만맛이나 영양가는 보신탕을 선호하는 애식가들의 맛 까지 빼앗지는 못할 것이라고 한 마디씩 한다.
<저작권자 ⓒ 뉴욕시티앤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한국교계뉴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