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형 항공위성 1호 발사 앞두고 청주에 홍보관 개관

국토부, 청주공항·항공위성항법센터 2곳에 설치

보도국 | 기사입력 2022/06/06 [14:45]

한국형 항공위성 1호 발사 앞두고 청주에 홍보관 개관

국토부, 청주공항·항공위성항법센터 2곳에 설치

보도국 | 입력 : 2022/06/06 [14:45]

위치 오차를 최대 1m 이내로 보정해 주는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를 알리기 위한 홍보관이 3일 충북 청주공항과 국토교통부 항공위성항법센터에 문을 열었다.

 

국토부는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 실현을 위한 항공위성 1호 발사를 앞두고 청주공항 2층 탑승동과 청주 항공위성항법센터 1층에 대국민 홍보를 위한 홍보관이 개관했다고 밝혔다.

 

  ©



우리나라가 개발한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KASS, Korea Augmentation Satellite System)는 현재 17∼37m 수준인 위치정보시스템(GPS)의 위치 오차를 1∼3m로 줄여 정확한 위치정보를 위성으로 제공하는 국제표준 위성항법보정시스템으로, 세계 7번째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 공식 등재됐다.

 

정부는 오는 23일 남미 기아나(프랑스령) 쿠루 우주센터에서 한국형 KASS 구현을 위한 항공위성 1호를 발사할 예정이다.

 

홍보관에는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 체계의 개발과정에서부터 운영 원리 등의 내용이 담긴 패널이 전시됐다. 아울러 항공위성 모형과 홍보 동영상도 준비됐다.

 

국토부는 항공위성항법센터에 설치된 홍보관은 상시 전시공간으로 활용하면서 외국 공무원의 현장 교육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종완 국토부 공항정책관은 홍보관 개관식에 참석해 “23일 항공 1호 위성이 성공적으로 발사돼 12월로 예정된 대국민 공개 서비스에 지장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한국형 항공위성서비스가 모빌리티 자율 항법 교통체계의 기반이 되는 GPS 오차 줄이기 세계경쟁에서 한발 더 앞설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단독 / 대한민국에 무적의 해병대 특전사와 군 만기 전역자 수백만명이 아직도 총기와 대포를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 !
이전
1/1
다음


헤드라인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