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양시]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ASIST 워크숍 개최

실무자 맞춤 자살예방전문가 양성과정

보도국 | 기사입력 2021/07/12 [16:46]

[고양시]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ASIST 워크숍 개최

실무자 맞춤 자살예방전문가 양성과정

보도국 | 입력 : 2021/07/12 [16:46]

 

고양시(시장 이재준) 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영, 이하 ‘센터’)에서 지난 7월 8일(목)과9일(금) 양일간 자살예방전문가 양성을 위한 ASIST 워크숍을 진행했다.

 

ASIST(Applied Suicide Intervention Skills Training; 자살 응급처치 및 자살중재기술훈련 프로그램)는현재 전 세계적으로 8,000여명의 트레이너가30개국에서150만 명 이상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자살예방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이다.

 

센터는 지역사회 내 자살고위험군을 대면할 수 있는 다양한 기관, 대표적으로 ▲경찰·소방 등 응급위기대응기관 ▲사회복지시설 ▲병‧의원 등의실무자들이자살예방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ASIST 워크숍을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22명이 참여하여 과정을 이수했다. 참가자 김가영(가명)씨는“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당황스러운 마음에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어려웠는데, 강의와 역할극을 통해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게 되어 만족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하여 고양시민의 자살예방을 위한무료상담과 프로그램, 자살예방교육,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 등을 수행하고있다.

 

문의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 (☎ 031-927-9275), 센터 관련정보는 홈페이지(www.goyangm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포토뉴스
와글 와글/ "한국축구 또 놀라게 하겠다" 자신감 넘치는 FIFA 랭킹 101 위 태국축구
이전
1/1
다음


광고